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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P를 이용하여 회전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트리스라는 게임은 한 번씩 해 보셨을 것입니다. 이 테트리스는 회전이동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글자 'F'를 회전이동해 보겠습니다.


○ 영문 'F'를 그리기 위해서 메뉴의 '점' 도구를 활용하여 'F'의 꼭짓점을 만듭니다. 정확히 그리기 위해서는 메뉴 그래프의 '격자 보이기'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또한 메뉴 '그래프-점을 격자에 맞추기'를 활용하면 정확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 글자 'F'를 회전이동하기 위한 기준점을 찍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이름표 보이기'를 클릭하고 이름을 정합니다. 글자 크기, 색은 서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점 'A'를 선택하고 '변환-중심지정'을 합니다. 그 이유는 점 'A'를 기준으로 글자 'F'를 회전하기 위해서 입니다.




○ 메뉴 '변환-회전이동'을 클릭하고 회전각을 정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글자가 회전이동합니다.




다음은 ∠BAC를 기준각으로 하여 '변환-각 지정'을 하고 원래의 'F'(이동시키고자 하는 도형)를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이 '변환-회전이동'을 합니다.



○ ∠BAC이 각도를 조정해 보거나 중심점 'A'를 움직여보면 'F'가 회전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지금까지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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