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 YOUR LIFE

2017년 대선 이후 요동치는 현 부동산 시장에서 우리가 선택해야 할 길은 무엇일까?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인간의 영역이 아닌 신의 영역이지만, 저자는 혼란한 작금의 시대에서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지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2018년 말까지 부동산 입주 물량은 소화되고, 입주 물량 부족으로 부동산 가격은 지속적인 오름세를 보일 것이다.

 

이러한 결론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다.

제 1장 '폭락론'이 판치는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

제 2장 대한민국 부동산, 변수를 주목하라.

제 3장 위기의 시대에도 살아남을 부동산 성공법칙

 

제 1장에서는 지금까지의 집값 폭락론자들의 주장 즉, 일본식 버블 붕괴, 베이버부머 세대의 아파트 매각, 가계 부채에 대해 논리적이며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반박하고 있다.

제 2장에서는 2017년~2018년은 부동산 위기가 아니라 내 집 마련의 적기임을 설파하고 있다. 물론 강남 재건축과 같은 경우 정책변수를 잘 따져야 하겠지만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추가적으로 내 집 마련시 GTX, SRT(수서발 KTX) 개통 지역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또한 청약, 구매시 아파트 저층도 차후 가격 조정에 따라 황금알을 낳을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제 3장에서는 어떻게 해야 위기의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가 가능한지 설명하고 있다. 투자의 타이망, 기획부동산과 같은 사기문제, 부동산 '가짜 악재' 등 주옥같은 조언을 우리에게 해 주고 있다. 추가적으로 저자는 '세종시' '마곡지구' '북위례'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 추천하고 있다.

 

저자의 말대로 된다고 하기에는 시장 요인이 많아 확신할 수 없지만, 부동산 투자와 내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안목을 넓혀주고 옥석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이다. 일독을 권장한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