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 YOUR LIFE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직장동료들과 함께 방문한 잠실새내에 위치한 역전식당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가 가리는 것은 없지만, 문제는 비용으로 쉽게 먹지 못하는 소고기... 소고기를 먹었으니까, 자랑 아닌 자랑 좀 하고자 합니다.

[잠실새내 역전식당]

잠실에 별로 갈 일이 없어, 잠실에 어떤 맛집이 있는지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직장동료 중 한 분이, 잠실에서 소고기를 먹고 싶다면 역전식당이 좋다고 추천해 주셨습니다.

잠실새내역 4번 출구 '잠실성당'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와규 전문점이라고 하면 고급스러운 가게가 떠오르는데, 이 가게는 뭐라고 할까요... 동네 식당과도 같은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냥 포장마차같다고 해야 할까요? 주차장이 있어 4~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였고, 오늘의 추천메뉴가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이 야구를 좋아하시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3명 이상이 유니폼 혹은 3명 이상이 당일 티켓을 가지고 가면 18000원 상당의 와큐 물회 서비스를 그냥 제공한다고 합니다. 야구복 코스프레를 강력해 추천합니다.



실내 역시 고급스러운 느낌보다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벽면에는 여러 유명인의 서명이 걸려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민호 등의 서명이 있었는데, 여러분들도 이민호씨의 서명을 찾아보세요. '나도 유명인들이 먹었던 곳에서 먹는다!'는 기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와 같이 고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차돌박이, 갈비살, 꽃잎살, 삼각등심, 안창살, 눈꽃살 등을 사진으로 잘 제시해 주어 선택하기에 매우 좋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주문과 동시에 고기 손질이 들어가는 시스템이고, 이를 식당 내부에서 볼 수 있게 되어 좀 더 믿음직스러웠습니다.



가장 중요한 메뉴판입니다. 제가 좋은 사진기가 없고, 핸드폰 역시 저가형이라서... 사진이 좋지 않습니다. (사실은 사진도 못 찍습니다. ㅠㅠ)

고기는 150g 기준으로 판매하고, 저와 같이 고르기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와규 세트(스페셜, 역전, 연인)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스폐셜과 역전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상차림입니다. 

열무김치, 파절이, 샐러드, 양파 폰즈(간장 베이스), 명이나물, 계란탕, 와사비가 기본적으로 셋팅됩니다.특히 제가 좋아하는 명이나물(과거 먹을 것이 없을 때 명이 나물로 목숨을 연명했다고도 함)도 좋았습니다. 와사비는 튜브 와사비로 생와사비 보다는 못하지만 고기와 같이 먹으니까 고기의 풍미가 더해졌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스페셜과 역전세트가 나왔습니다. 차돌박이, 삼각등심, 눈꽃살, 꽃잎살의 스페셜메뉴입니다. 그리고 아래사진은 차돌박이, 진갈비살, 안창살, 꽃잎살의 역전세트입니다. 아래 고기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고기의 마블링이 잘 살아 있습니다.



드디어 고기를 구워 먹었습니다. 느끼하지 않고 참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한 두번만 와사비와 양파 폰즈하고 먹고, 거의 소금과 함께 먹었습니다. 언제 이런 좋은 소고기를 먹을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고기를 먹은 뒤에 버섯과 마늘을 구워먹고, 입가심으로 육회를 먹었습니다. 와규물회와 와규육회 중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했지만, 와규육회가 더 많이 나간다는 말을 듣고 와규육회를 먹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지만, 와규물회를 먹어보지 못한 것이 후회스럽습니다.



■ 위 치 ★★★

■ 환 경 ★★★★☆

■ 시 설 ★★★

■ 음 식 ★★★

■ 가 격 ★★

■ 위 생 ★★★

■ 만 족 ★★★

[와규 和牛]

와규는 일본 소 품종으로 우리나라와 달리 털이 검은 소를 말합니다. 불포화지방이 풍부하면서 마블링이 우수해서 고급 품종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한국의 한우에 해당하는 소입니다. 물론 마블링이 한우에 비해 좋아 조금은 느끼할 수 있지만, 대체로 맛있다는 평이 일반적입니다. 

일본의 경우 고베, 마츠사카, 오우미, 오네자와 등에서 사육된 와규가 유명합니다. 가격이 매우 높아 한 마리당 1000만엔이 넘는 것도 많습니다. 이 와규를 스테이크로 먹으러면 일본에서도 최소 1만엔 이상 지불해야 합니다. 

와규를 키우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하는데, 넓은 공간에서 키우는 것은 기본이고 클래식 음악, 마시지 등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것이 진실인지 알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농가마다 그들만의 '정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맛도 좋고 정성이 깃들인 와규가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와규의 출하량을 조절해서 고급 브랜드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비싼 가격의 또 다른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역시 한우를 지속적으로 개량하고 출하량을 조절하여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