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 YOUR LIFE

안녕하세요?

 

이 글을 읽기 전에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답사글이기에 내용의 정확성을 보장하거나 약속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발사, 건설사, 신탁사 등과 어떠한 관계를 맺고 있지 않습니다. 참조용으로만 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원흥역에 새로 생기게 될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시티'를 방문하였습니다.

원흥역 한일골드타워 2층에서 분양사무소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평일(17.06.05)인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있었습니다.

 

 

먼저 위치부터 말하면, 삼송지구의 원흥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후 신분당선과 GTX-A의 개통까지 고려한다면 서울진입에 있어서는 매우 좋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신분상선은 확정이 아니라 예정이라는 점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GTX-A의 노선이 삼송지구를 지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신분당선의 확정과 GTX-A노선의 확정이 결정된다면 차후 얻게 될 경제적 이익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시티'는 3호선 원흥역에 붙어 있습니다.

원흥역 3번,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기 때문입니다.

대지 1만 4436㎡, 연면적 19만 3142㎡, 지하 5층에서 지상 49층 규모의 4개동을 건설하게 됩니다.

 

건설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7년 6월 분양, 17년 7월 착공, 21년 완공 에정입니다.

 

분양측에서는 다음과 같은 4대 프리미엄으로 홍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앞에서 역세권은 언급했기에 패스하고,

몰세권(놀고 먹고 즐기는 생활의 천국), 녹세권(창을 열면 북한산 조망 문을 열면 창릉천 수변공원), 식사 서비스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제 짧은 생각으로는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오는 것은 분명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서울과 떨어져 있기에 녹지공간이 충분하고 창릉천이 있기에 자연환경이 좋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추가적으로 단지내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투자를 한다고 가정하고 비판적으로 보았을 때

☆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아울렛이 있다고 해서 생활의 질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조금 편리해 지는 것이 아닐까요? 오히려 주차난, 매연 등이 심해지지 않을까요? 쇼핑이 편하다고 해서 집값이 무조건 오른다면...?

☆ 녹세권이 있다는 것은 자연친화적이며 긍정적인 면입니다. 하지만 서울 벗어나면 당연히 있는 것이 녹세권이 아닐까요? 또한 창릉천 수변공원이 있다고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한강같은 공원일까요?

☆ 식사 서비스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어 준다고 하지만, 결국 이러한 유지비용은 누구로부터 지출이 될까요?

 

 

주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공사현장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이 차후 푸르지오 시티가 건설될 부지의 모습입니다. (파란색 모델하우스로 추정되는 곳)

 

 

삼송 원흥 푸르지오 시티는 아파트가 아니라 오피스텔입니다.

따라서 업무시설이며 준주택입니다. 물론 오피스텔도 전입신고와 임대사업자 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취득세가 4.6%이며 아파트에 비해 대지비율이 낮다는 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발코니 확장비를 받지 않는다면 취득세보다 이익인 경우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분양가는 층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평당 얼마라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판단하기로는 주변 삼송지구의 분양가와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차후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고 하니, 많이 방문하시어 좋은 정보 얻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이 글은 개인적인 글이기에 내용의 정확성을 보장하거나 약속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발사, 건설사, 신탁사와 어떠한 관계를 맺고 있지 않습니다. 참조용으로만 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